샤오미 한국진출, 14T 레드미 노트 14시리즈 과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장악할까?
샤오미 한국진출, 국내 법인설립 스마트폰 시장 장악할까?
중국 IT기업 샤오미(XIAOMI)가 한국 법인 샤오미 코리아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샤오미 한국진출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T업계에 따르면 최근 샤오미는 한국 법인 샤오미 코리아 설립을 완료했다. 오는 1월 15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고 올해 상반기 중에 오프라인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최신 모델인 샤오미 14T, 레드미 노트 14시리즈 신제품을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이미 출시한 국가들을 참고 했을때 대략 2-30만원대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샤오미 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법인설립을 통해 앞으로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제품들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XIAOMI 14T Pro, 주목할만한 스펙
- 라이카 섬밀룩스 광학 렌즈 : 삼중 렌즈, 다섯개의 초점 거리
- 라이트 퓨전 900 이미지 센서 : 높은 동적 범위와 환상적인 소음 감소
- 고급 AI : 샤오미 하이퍼OS에 의해 구동됨
- 미디어텍 치수 9300+ :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올 빅 코어 성능 및 선도적인 생성 AI 기능
- 차세대 144Hz AI 디스플레이 : 매우 부드럽고 스마트한 디스플레이
- 120W 유선 및 50W 무선 하이퍼 차지 : 오래 지속되는 5000mAh 배터리
샤오미 14T 프로, 기대되는 이유?
컬러는 타이탄 그레이,타이탄 블루,타이탄 블랙 총 3가지로 티타늄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색감과 하이테크 느낌을 발산하는 록 텍스쳐가 돋보인다. 알루미늄 합금 금속 프레임으로 낙하 저항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강도 6M13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점은 초박형 베젤 디자인으로 주력 FIAA 기술을 활용하여 화면의 턱 베젤은 1.9mm로 놀라울 정도로 좁아져 사방에 시각적으로 균형 잡힌 효과를 만들어 더욱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카와 공동 설계하여 저조도 성능이 향상된 샤오미 14T 시리즈는 사용자가 빛을 마스터 할수 있게 해준다. 샤오미 14T 프로의 라이카 섬밀룩스 광학 렌즈는 넓은 조리개와 뛰어난 광학 성능을 자랑하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아름다운 디테일을 선명하게 포착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색상 재현, 대비 및 해상도를 제공한다. 모바일 이미징의 새로운 영역을 열고 창의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라이카 광학의 뛰어난 성능이 특히 기대된다. 또한 샤오미 14T 프로는 영화 모드를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주류 2.39:1 필름 종횡비로 영화 같은 블러 효과를 제공한다. 초점 스위치 기능을 사용하면 영화 및 내러티브 비디오를 캡쳐할수 있다. 그 외에도 Dimensity 9300+가 장착되어 사용자에게 비교할 수 없는 플래그십 경험을 제공하며, 하드웨어 수준의 생성 AI 엔진이 장착되어 사용자에게 텍스트,이미지 등을 생성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샤오미 14T 프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샤오미 코리아는 인스타그램과 한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 한국진출을 통해 국내 시장을 장악할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Reference.
더 많은 라이프스타일 소식 & 꿀팁 정보가 궁금하다면 센서티브 아카이브 홈 에서.